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춘 (용인대학교) 김석주 (선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직학회 한국조직학회보 한국조직학회보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119 - 143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우리 군조직의 e-Learning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정보통신매체 활용 적절성, 이용편리성, 기대효익은 이러닝 학습자 만족도와 이러닝 이용도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회적 영향은 이러닝 이용도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닝 학습자 만족도와 이러닝 이용도는 학습성과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커뮤니케이션 활용 적절성, 지각된 용이성 등은 이러닝 학습자 만족도와 이러닝 이용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러닝 성과 향상을 위해서는 군조직 환경에 맞는 새로운 이러닝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러닝 학습장비, 시설, 이용환경 등을 확대하며 교육 내용을 군 현실과 학습자의 요구에 맞게 구성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러닝의 이론적 논의
Ⅲ. 선행연구 검토 및 연구 가설
Ⅳ. 연구방법
Ⅴ. 실증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1294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