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문경연 (한국과학기술원) 상종희 (한국과학기술원) 우운택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4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237 - 24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상의 객체를 현실에 증강시키는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증강현실 기반의 게임에 대한 관심이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술개발에도 불구하고 게임의 플랫폼의 변화를 게임컨텐츠의 구성이 따라잡지 못하고 있으며, 다양한 증강현실 기술을 충분히 게임구성에 반영되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 증강현실 기술을 충분히 활용한 실시간 상호기반 게임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마커와 Head Mounted Display(HMD)를 이용한다. 게임공간을 증강시켜 가상의 객체를 맨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제작되었다. 게임공간에서 즉각적으로 이뤄지는 상호작용은 사용자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켜줄 것이며, 다른 게임 컨텐츠에 응용될 수 있는 하나의 프로토타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연구배경
2. 게임 디자인
3. 평가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4-001247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