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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종교영화의 유형과 성격
Ⅱ. 생성과 반복의 몽타쥬와 역설의 몽타쥬
Ⅲ. 마음/세계의 디에제즈와 불이(不二)의 미장센
Ⅳ. 의례화된 셔례이드 : 고통과 평화를 낳는 의례적 몸짓
Ⅴ. 김기덕의 상상적 종교영화가 지닌 함의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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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덕 영화의 불교적 상상력과 시적 은유 고찰 :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을 중심으로
비평문학
2013 .09
Early Spring
Korea Journal
1982 .11
Early Spring
Korea Journal
1973 .05
종교영화에 나타난 인간 존재론과 구원 : 박찬욱 〈박쥐〉와 김기덕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을 중심으로
서강인문논총
2011 .04
Early Spring, Mid-Summer
Korea Journal
1982 .10
Spring Day
Korea Journal
1982 .03
새 발굴 가사집 『춘경가(春景歌)』 작품 세계 연구
국문학연구
2019 .01
The Spring Tree
Korea Journal
1967 .12
The Spring 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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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 .05
김기덕, 그는 재현한다. 병든 자본주의와 구원
내일을 여는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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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m] Spring Day
Korea Journal
1982 .07
김기덕 영화에서의 도착(倒錯)적 주체성의 문제 : <사마리아>를 중심으로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학술발표대회 프로시딩
2011 .11
봄이 당하다
시조시학
2013 .12
영화의 종교적 구조에 대한 성찰 : 영화, 종교(학)적으로 읽기를 위한 예비적 작업
종교문화연구
2002 .10
김기덕의 <시간>의 가면놀이, 혹은 (불)가능한 사랑의 은유로서의 ‘가장’
현대정신분석
2016 .02
김기덕 영화에서의 도착(倒錯)적 주체성의 문제 : <사마리아>를 중심으로
현대정신분석
201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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