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崔賢美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중국어문학연구회 중국어문학논집 中國語文學論集 第85號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163 - 18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隨著中國經濟的飛速發展及其國際地位的不斷提高,目前,學習漢語的學習者從成人擴展至幼?。目前韓國漢語敎學也受到此影響,開始注重?幼兒漢語敎學有關的問題。不過,韓國無論年紀大小,都不可避免英語的學習,在外語敎學上,英語已經是最主要的語言了。因此我們爲幼?設計漢語敎學時一定考慮韓國幼?的這些特殊情況。?且,因爲幼?在認知,心理以及行爲上都表現出獨特的特點,因此爲他們設計敎學?系的時候,一定同時考慮這些多方面的因素。本文以5歲幼?學習漢語的開始階段爲?究的主要範圍,爲了提出對他們最合適的敎學體系,首先設定了?幼?英語學習有關的詞匯大綱以及語法大綱,再次,借助多元智能策略提出了具?的敎學方法,最後基於上述結果,制定了一?學期的針對5歲幼?漢語學習開始階段的敎學設計過程。

목차

1. 서론
2. 유아 중국어 교육 관련 문헌 고찰
3. 교수요목 설계 준비 과정 : 학습자 분석 및 교수 목표 확립
4. 구체적 교수요목 선정 : 핵심어휘와 문법 그리고 교수방법
5. 결어
〈參考文獻〉
〈中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800-001336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