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대일 (가천대학교) 강영창 (가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2권 제4호(JKIIT, Vol.12, No.4)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05 - 210 (6page)
DOI
10.14801/kiitr.2014.12.4.20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와 마케팅의 융합은 자사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홍보하는 방식에서부터 현재에 이르러 꾸준히 화두가 되는 모바일 application을 활용하는 방식까지 다양한 변화를 거쳐 발전하였다. 본 논문은 이러한 트렌드 적용이 다소 미흡한 소규모 안경매장에 응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판매 목적의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본 시스템은 Web server와 DB server를 활용하여 안경매장과 고객 간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고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안경 매장에서 취급하는 안경을 application을 통해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한다. 또한 가격, 안경 커뮤니티, 제품 제안, SNS 공유 및 연결기능 등 다양한 부가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조사
Ⅲ. 고객 맞춤형 정보 시스템
Ⅳ. 시스템 적용과 활용방안
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60-001306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