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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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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익환 (연세대학교) 정원태 (현대모비스) 박경환 (현대모비스) 이종수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8권 제6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683 - 68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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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구조해석 시뮬레이션을 통해 저주파 스퀼을 유발하는 여러 요소를 분석하였다. 해석을 위한 프로그램은 ABAQUS 를 사용하였으며 동적 불안정성을 판명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복소고유치 해석을 채택하였다. 스퀼 유발 요소와 관련된 핵심적인 5 가지 인자를 선정하였고 각각 3수준으로 분류하였다. 이를 분석하기 위해 실험계획법을 적용하였고, 파라미터 영향도 분석에는 평균분석을 적용하였다. 이을 통해 영향도가 큰 인자를 선별하였고 타당한 해석 기법 및 파라미터 영향분석을 수행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복소 고유치 해석
3. 브레이크 모델링
4. 연구진행 및 영향인자 선정
5. 결과 분석
6.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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