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례 (전남육아종합지원센터) 정효은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87집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143 - 16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근무기관 유형에 따른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평가인증에 참여한 보육교사 198명을 대상으로 연구자들이 개발한 질문지를 사용하여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과정에 대한 인식을 조사ㆍ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어린이집 교사들은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과정인 신청, 자체점검, 평가, 심의, 운영원칙의 적절성에 대해 보통이라고 응답하였다. 또한 법인어린이집 교사가 다른 유형의 어린이집 교사보다 평가인증 운영과정에 대해 더 적절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보다 합리적이고 의미 있는 평가인증 운영과정을 위한 시사점 및 향후 연구과제에 대한 제언을 논의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1659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