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65 - 7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급식업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과 사후행동에 관한 연관관계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해 도출된 14개의 속성을 바탕으로 요인분석과 회귀분석을 통해 만족을 규정하였다. 급식업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281개의 응답을 확보하였고, SPSS 18.0 ver을 활용하였다. 요인분석결과 베리맥스 회전방식을 채택하였으며, KMO값은 0.634, =610.084, 유의확률 p<0.001, 총분산 설명력은 61.685%로 나타났다. 5개의 요인이 도출되었고, 각각 재료, 음식, 메뉴, 관리, 내부환경으로 명명하였다. 타당성을 나타내는 크롬바하 알파계수는 0.703으로 나타났다. 설명력 16.3%에 만족에는 재료, 관리, 내적환경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는 유의수준이 p<0.001로 나타났지만,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한계는 대학의 급식업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여 일반화의 한계점을 갖고 있으며, 후속연구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90-001635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