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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154 - 166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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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연구목적은 외식기업 서비스종사자 의 성격요인이 직무적합도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확인하는 것이다, 실증분석을 위 해 164명의 외식기업 서비스종사자 설문조사 자료를 토대로 진행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째, 외식기업 서비스종사원의 성격요인은 5가지 요인; 신경성, 외향성, 호감성, 성실성, 이지성 등으로 확인되었다, 둘째, 외식기업 서비스종사원 의 직무적합도에 영향을 미치는 성격요인은 호감 성, 성실성, 이지성 등의 3 가지 성격요인으로 확인되었다, 셋째, 외식기업 서비스종사원의 직무 적합도는 고객지향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외식기업 서비스종사원 성격요인 중 외향성, 호감성, 성실성, 이지성 등의 4 가지 성격요인이 고객지향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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