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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오현 (춘해병원) 정용모 (AMT Service)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4권 제7호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376 - 385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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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의료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병원정보를 확인하여 의료기관의 소비자 중심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의료소비자들의 병원정보 이용목적, 알고 싶은 정보의 내용, 정보획득방법, 획득한 정보의 실용성에 대해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병원정보 이용목적은 실질적으로 의료기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90% 이상으로, 특히 ‘가족 친지가 아플 경우 병원선택 시’에는 58.7%이었다. 알고 싶은 정보의 내용은 병원시설?전문분야 및 특수분야의 구체적 내용이라는 응답이 이용목적과 관계없이 과반수이상이었으며, 병원정보 이용목적에 따른 정보획득을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주위사람’이 과반수 전후의 비율로 가장 높았고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비율이 24~28% 수준이었다. 그리고 획득한 병원정보의 실용성은 병원정보 이용목적이 ‘가족 친지가 아플 경우 병원선택 시’에 4.8%, ‘건강상담 또는 종합검진 위한 병원선택 시’에는 0.5%로 상당히 낮았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고찰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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