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중현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363 - 38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용자의 이용의도와 태도를 통해 앱에 대해 이용자가 중요하게 인지하고 있는 앱의 서비스 특성을 확인하고자 수행되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용자의 인지특성 요인을 앱의 작업수행 적합성, 앱의 정보제공 유용성,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성으로 구분하였으며, 앱에 대한 이용자의 태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연구모델 검증을 위하여 총 158부의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인지된 앱의 정보제공 유용성과 상호작용성 요인이 앱 이용태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앱이 제공하는 작업수행 적합성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는 이용자가 인지하는 앱의 작업수행 적합성, 앱의 정보제공 유용성,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성을 태도 및 지속적 이용의도와의 관계성을 비교함으로써 스마트기기 관련 모바일 앱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는데 다운로드 앱과 주로 이용하는 앱과의 차이를 이해하고자 했다.

목차

초록
I.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471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