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1997.6
수록면
123 - 13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수의 판매자가 존재하는 시장에서 수량할인이 경쟁의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음을 EOQ 모형을 활용하여 이론적으로 분석하였다. 수량할인을 통하여 구매자와 판매자의 총비용을 최대로 감소시키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주문을 획득하게 되며, 주문을 획득하는 판매자는 수량할인이 없을 때의 판매자와 동등하지 않을 수 있다. 수량할인을 경쟁의 도구로 활용한 결과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총 감소 비용을 분할하게 되며 그 결과 구매가격과 수량이 결정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9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