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1999.9
수록면
183 - 20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적으로 유통단지의 기능은 도소매기능 뿐만 아니라 수송기능, 보관기능, 거래기능, 정보기능등을 포함하고 있다. 자동차 유통관련 도소매업 등도 대부분 도심지에 위치하여 교통난, 주차난 등에 의해서 집하, 배송이 원활하게 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이와 같은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도심외곽지로 이전하여 교통난과 주차난을 극복할 수 있고 수송·보관·정보 기능 등 제반기능들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자동차 종합유통단지를 조성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는 자동차 부품류 도소매업의 대형화·광역화·공동화가 크게 요구되고 있는 현실정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과 함께 신차전시 및 중고차의 경매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고 나아가서 부대시설로서 간이정비공장, 검사장, 주유소, 보험회사, 카인테리어 등의 시설을 유치할 수 있는 자동차 종합유통센터의 조성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기본계획에 대한 사례를 제시해 보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을 두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0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