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00.9
수록면
71 - 9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예측하는 것은 해당 기업체뿐만 아니라 관련산업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다. 전통적으로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효과적으로 측정하기 위하여 회귀분석 모델, 로짓 모델 등이 널리 사용되어 왔다. 한편, 최근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s) 방법들이 부도예측 등에 널리 소개되고 있다. 인공신경망은 휴리스틱을 강조하고 기계학습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측정에 대한 통계적 가정을 전제로 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야에서 널리 응용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외산 대형TV의 구매의도에 대한 실증자료를 이용하여 인공신경망 방법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예측하고 이를 전통적인 예측방법인 로짓모형과 비교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