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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6
수록면
57 - 85 (2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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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자동차산업에서 자동차완성업체와 부품업체간 B2B 상방공급사슬에서 일어나는 전자적 공급사슬설계가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고객화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한 것이다. 실증적 연구결과를 통해 B2B 전자적 부품공급사슬설계가 전자적 정보연결효과와 정보통합에 의한 가치사슬조정효과를 통해 적가, 적시, 적품의 고객화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B2B 전자적 공급사슬설계가 고객이 원하는 제품(적품)을 빠른 시간(적시)에 저렴한 원가(적가)로 인도하는 제품고객화에 공헌할 수 있는 강력한 경영도구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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