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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성일 (서울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665 - 66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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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연락운임정산에서 승객이 태그한 교통카드를 기반으로 이용한 경로의 추정자료는 기관간의 최종적인 수입금 배분의 판단근거로 활용된다. 2009 년 이후 민자철도 운영기관인 서울메트로 9 호선(주), 코레일공항철도(주), 신분당선(주)-의 수도권 통합대중교통체계 진입과 함께 민자이용 구간을 확증하기 위한 방안으로 환승 Gate 를 설치하였다. 이러한 태그정보는 경로이용에 대한 정보는 확실하게 보장하나, 기존 철도운송기관의 경로추정문제와 결합되면서 경로탐색은 복잡한 문제로 진화하였다. 이 연구는 민자운송기관을 포함한 7 개의 수도권 철도운송기관 통합 철도망에서 승객이 이용한 복수경로의 추정에 따른 문제를 연락운임정산과 함께 연계된 현안문제로서 검토하며, 향후 발전되는 운임정산체계의 핵심이슈로서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민자철도운송기관의 연락운임정산 진입에 따른 이슈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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