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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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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진 박상혁 유창경 (인하대학교) 신성식 (대한항공)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7卷 第11號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1,104 - 1,111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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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는 저고도에서 임무를 수행할 때, 대공 미사일과 지형 장애물 같은 다양한 위협들에 제약을 받는다. 특히, 항공기는 지면 근처에서 항상 지형과의 충돌 위험을 갖는다. 본 연구에서는 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하여, 지형 회피가 고려된 비행경로 생성 알고리듬을 개발하였다. 비행경로 생성 알고리듬에서는 먼저 등고선의 그룹화를 통해 경로점을 생성하고, Dijkstra 알고리듬을 이용하여 적절한 경로점 조합을 구성한다. 구성된 경로점 조합에 대해서는 최적제어 이론을 기반으로 한 최적 경로점 유도법칙을 적용하여, 제어에너지를 최소로 하는 최적의 비행경로를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최적 입사각제어 유도 기법[3]
Ⅲ. 경로점 생성
Ⅳ. 경로 선택
Ⅴ. 경로 생성 예제
Ⅵ.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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