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제출문]
[요약문]
[SUMMARY]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장 국내외 연구현황]
제1절 해외 인증현황 : 호주의학협의회 평가인증
제2절 세계의학교육연합 국제 기준 : 졸업후 교육
[제3장 국내 의과대학 평가인증 기준 개선]
제1절 해외 의과대학 평가인증 기준 분석
제2절 국내 의과대학 2주기 평가인증 항목 분석
제3절 국내 의과대학 post-2주기 평가인증
제4절 국내 의과대학 post-2주기 평가인증 기준
[제4장 국내 의과대학 평가인증제도 개선]
제1절 해외 의과대학 평가인증 제도
제2절 국내와 해외 의과대학 평가인증 제도 비교
[제5장 국내 의과대학 평가인증 발전 방안]
제1절 현행 평가인증의 개선방향
제2절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의 변화
제3절 의학교육의 질적 보장
제4절 평가인증에서 학습성과바탕교육
[제6장 결론 및 제언]
1. 평가 후 의과대학 교육 변화
2. 미비점 및 개선조치 추적 확인
3. 의과대학 리더십의 변화
4. 자체평가의 상설화
5. 교육상황 변화 통보
6. 평가인증 의무화 방안
[참고문헌]
[부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