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방법 및 내용
3. 조사 기간
[Ⅱ. 현황]
1. 상품권의 정의
2. 상품권시장 현황
3. 상품권의 유형별 종류
[Ⅲ.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현황 및 문제점]
1. 소비자불만 상담 및 피해구제 접수 현황
2. 소비자 피해구제 청구 및 처리 현황
3.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유형별 사례
4. 문제점
[Ⅳ. 상품권 관련 법제 현황]
1. 상품권 표준약관
2. 소비자기본법 소비자분쟁해결기준-상품권 관련업
3.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 중요한 표시·광고사항 표시
4. 여신전문금융업법 - 선불카드
5. 전자금융거래법 - 선불전자지급수단·전자화폐
6. 인지세법
7. 기타 상품권 관련 법
[Ⅴ.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개선방안]
1. 구 상품권법 등 검토
2. 개선방안 - 상품권 관련 법률의 제정 필요
[Ⅵ. 조치계획]
1. 정책 건의
2. 소비자 정보 제공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