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1997.2
수록면
85 - 102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식산업에서의 소비자 쿠폰사용실태와 인구통계, 소비자 행태에 따라 쿠폰사용이 어떻게 다른지를 연구·조사 하였다. 쿠폰에 대한 탐사적 조사(Exploratory Research) 방법을 사용한 실증적 분석결과에서 밝혀진 대로 대다수의 응답자가 쿠폰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라고 응답하였다. 외식산업체에서 발행한 소비자의 쿠폰이용은 아직은 활발하지 않지만,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대다수의 응답자가 쿠폰을 쉽게 구할 수만 있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쿠폰을 구하기가 힘들어서이며, 다음으로 큰 이유는 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친구나 친척을 통하여 소비자는 가장 많이 쿠폰을 구하였고, 회사로부터 직접우송을 통하여 쿠폰을 구하는 방법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어졌다.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쿠폰 사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라 쿠폰사용 빈도와 선호도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보였으며, 소비자 의 소비행태는 쿠폰사용 정도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기업과 광고에 대한 불신은 쿠폰사용의 장애 요소로서, 이러한 불신은 소비자들의 쿠폰 사용을 주저하게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7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