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135 - 14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관광안내정보 웹사이트 평가모델의 평가영향 항목을 정의하여서 평가모델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지역관광안내정보 웹사이트는 전문적인 연구를 한 결과, 관광안내정보의 평가는 사용자의 필요와 욕구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 평가모델은 5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의 행동을 평가항목으로 추가하였다. 이 모델은 평가 Factor로서 낮은 평가범위에서 높은 평가범위 사이에 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통계분석을 통해 회계분석결과는 4개의 Factor가 이용자의 행동에 매우 큰 의미를 갖는 것으로 보여졌다. 가장 주요한 평가항목은 사용자 행동 Factor가 기타의 평가항목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와 커뮤니티보다 커다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이용자 행동의지가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컨텐츠 Factor는 이용자의 행동의지보다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이용자의 행동보다 컨텐츠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제안된 정보서비스가 정보의 질보다 이용자 행동에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2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