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64 - 92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을 중심으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구체적으로 양국에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CSR 활동을 집행하는 기업의 국적(자국/다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의 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지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한국과 중국 모든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CSR 활동을 하는 기업일수록 긍정적인 기업 평판을 구축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CSR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의 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1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