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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39 - 73 (3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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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수용 및 확산과 멀티플랫폼 광고집행의 보편화 속에 멀티플랫폼 광고집행시 각 방송광고매체의 결합된 가치를 재평가하여 멀티플랫폼 광고와 연계된 광고주 업종별, 타겟층별 효과적인 광고판매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한다. 이를 위하여 스마트미디어에 대한 수용 및 확산에 대한 전반적인 분포를 스마트미디어지수를 통해 추적하고, 스마트미디어지수와 멀티플랫폼 미디어 교차소비 간의 상호작용에 따른 멀티플랫폼 광고의 유의미성을 플랫폼들 간의 교차유형(2-플랫폼교차, 3-플랫폼교차, 4-플랫폼교차)별로 검토하였고, 이를 수용자 계층별로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제품군별로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분석함으로써 스마트미디어 시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을 위한 플랫폼믹스의 기반을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실무적으로 의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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