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엽 (현대로템) 임창균 (현대로템) 신광균 (현대로템) 김재기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240 - 24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철도차량에서 사용하는 열차제어시스템은TMS(Train Monitoring System)과 TCMS(Train Control and Monitoring System) 두 종류로 나눌 수 있고 그 기준은 여러 가지 제어 유무에 따라서 나눌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Hardwire로 구현된 제어를 대신해서Fly by wire로 구현한 TCMS의 활용사례와 특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서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8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