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을재 (이경산전) 안병권 (이경산전) 정진욱 (한국철도공사) 윤차중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591 - 59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8200호대 전기기관차에 적용되는 신형 보조전원장치의 개발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기존장치의 문제점인 일체형 전력회로에 의한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하여 전력회로를 단위모듈로 분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개발된 보조전원장치의 주요부분인 제어부, 필터 캐패시터 블록, GDU 및 IGBT 장치는 차상에서 분리가 가능하므로 고장시 빠른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제어부의 성능 개선을 위하여 전력회로 제어전용의 DSC를 적용하였으며 교류입력 전원의 동기를 위한 새로운 방식의 PLL 기법을 적용하였다. 장치의 검증을 위하여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시행하였고 시제품을 제작하여 기존장치와의 비교를 진행 중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