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재상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25 - 22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비선형 유연 다물체 동역학 기법을 이용하여 회전익 항공기의 제자리 비행 및 저속 비행 시, 로터의 성능 해석을 수행한 뒤, 이를 풍동 시험 결과와의 비교하여 검증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논문에서 사용된 회전익 로터는 실물 크기의 UH-60A 헬리콥터의 주 로터이며, 0~80 knot 의 저속비행 조건을 고려하였다. 로터 시스템은 기하학적 비선형 탄성보, 강체, 기계적 조인트, 스프링 및 댐퍼 등의 다양한 다물체 요소들을 이용하여 정교하게 모델링하였으며 저속 비행 시의 로터 후류 효과를 고려하기 위하여 자유 후류(free wake) 모델을 사용하였다. 로터 성능 해석의 결과, CAMRAD II 를 이용한 기존의 회전익 통합 해석 결과보다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Introduction
2. Description of the test data for UH-60A
3. Flexible multibody modeling
4. Numerical results
5.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8-000998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