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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은광 (한국과학기술원) 강홍재 (한국과학기술원) 권세진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393 - 39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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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 N급 친환경 접촉점화성 이원추진제 추력기에서 발생한 연소 불안정성을 해결하기 위하여 연료-산화제 제트 충돌 실험을 진행하였다. 연료-산화제 제트 충돌 실험을 통해 분무특성 및 접촉점화 연소특성을 관측하였다. 연료-산화제 분사노즐 차압조건 2 bar, 6 bar와 10 bar에서 점화지연시간은 10~76 ㎳로 측정되었으며, 분사기 설계차압 조건 6 bar에서 짧은 점화지연시간 10 ㎳ 및 안정적인 연소현상을 관측하였다. 그러나 시동특성을 알아보기 위한 차압조건 10 bar에서 상대적으로 긴 점화지연시간과 연소 불안정성이 발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료-산화제 제트 충돌 실험장비
3. 연료-산화제 제트 충돌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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