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1992.11
수록면
243 - 26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수출성과와 수출 마아케팅 정책과의 관계를 분석하여 수출성과를 결정짓는 수출마아케팅 정책을 찾아내어 구체적으로 제품, 가격, 유통경로 및 촉진에 있어서 어떤 수출 마아케팅 정책이 수출성과와 즉 수출 성장성 및 수익성을 높이는데 보다 효과적인가를 분석하여 우리 수출기업의 보다 성공적인 수출 마아케팅 정책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우리나라 전자제품 수출 기업을 표본으로 선정하여 연구한 결과 수출성과와 수출마아케팅 정책과의 관계에 대한 아래의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수출 성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해외시장이 다변화되어야 하고, 해외 소비자 기호를 고려한 수출제품을 개발하여야 하며, 해외시장의 수요및 고객반응에 따라 수출가격을 차별화하여야 할것이다. 그러나, 수출 수익성은 직접 수출의 비중이 클수록, 해외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하여 수출제품을 차별화 할수록 높아지나, 반대로 해외 시장의 수요 또는 고객반응을 고려하여 수출가격을 결정할수록 수익성은 낮아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