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1993.6
수록면
101 - 1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비자 선택행위에 대한 설명과 예측에 유용한 이산적 선택모델들 중 널리 알려진 Multinomial Logit (MNL)모델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실증분석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먼저 MNL모델이 도출되는 이론적 배경, 가정, 그리고 모델의 특성을 논의한 후 이 모델을 이용하여 강남지역 대형백화점에 대한 소비자선택행위를 실증분석하였다. 실증분석결과 점포까지의 여행시간이 소비자의 백화점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밝혀져 Huff모델의 연구 결과들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의 마케팅 전략적 시사점과 한계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