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1995.8
수록면
353 - 393 (4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인구는 고령화 추세에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소비행동의 주체로서 노인들이 행하는 구매의사결정을 연구한 논문은 거의 없다. 이에 본 연구는 노인학과 마케팅 분야의 기존 연구들을 바탕으로 구매결정과정의 각 단계별로 우리나라 노인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가설을 설정한 후, 이를 외출복 구매측면에서 검증해 보았다. 그 결과 노인소비자들은 구매결정과정의 여러단계에서 일반소비자들과 매우 다르게 행동함이 밝혀졌다. 또한 노인집단내에서도 서로 상이한 소비자 행동을 하는 세분 집단들이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끝으로, 이러한 연구결과의 마케팅 시사점과 미래연구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