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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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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1999.8
수록면
17 - 31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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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새롭게 떠오르는 유망 시장국 중에 사회주의국가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시장 진출 사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주요 토론 이슈를 제시하고 이를 토의하고자 한다.첫째, 삼성전자의 베트남과 헝가리 시장에서의 진입 시기가 각각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즉, 시장 진입 시기에 있어서 양 시장은 각각 선점전략과 후발전략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전략들이 현지 시장에 어떠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가? 또한 현지 시장 환경에 따라 이들 전략의 사용이 어떻게 달라지는가? 둘째, 각 시장에서의 진출방식 즉 현지 파트너와의 소유 지분 문제로 다수지분과 동등지분이 현지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셋째, 현지 시장진출시 진출 규모 문제로 대규모와 소규모 진출을 결정하는 요인이 무엇이며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넷째, 파트너 선택에 있어 어떤 유형의 파트너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다섯째, 현지마케팅 믹스 전략으로 목표 시장 선택과 4P 선택시 고려해야 할 문제는 무엇인가? 여섯째, 현지 경영의 문제점을 든다면 통상 어떤 것이 있는가? 등에 대한 교육용 학습사례로 개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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