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1998.6
수록면
179 - 19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 사례는 해외시장에 진출한 한국의 가전기업인 LG전자와 삼성전자의 해외시장진 출국 중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현지화 성공 사례이다. 국제경영 분야중 주로 생산 및 노무관리와 마케팅 부문에 관한 사례 연구로 대학에서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교욱용 사례로 개발되어 진 것이다.본 사례는 한국 기업의 해외시장 다변화 추세외 함께 최근 제 3시장 즉,신규유망시장국으로 부각되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어떠한 현지화 전략이 국제경영의 성공을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국제마케팅의 전략 중 종전 외형 위주의 경영에서 가치(value) 중심의 경영 전환의 선택의 조건과 개발도상국에서의 제품 부문에있어 표준화와 적응화 전략의 선택에 따른 성과의 차이가 어떻게 다르게 나타나는지와 촉진전략 중 Pull과 Push 전략의 장단점을 살펴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