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3권 제3호
발행연도
1999.8
수록면
27 - 4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한 가상교육은 학교교육은 물론 기업교육에서도 활발히 진행이 되고 있다. 더불어 가상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이 되고 있으나 총체적인 관점에서 가상교육을 적용하는데 관한 연구는 많지가 않았으며 특히 기업이라는 환경에서 가상교육을 적용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만한 연구는 드문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본 고에서는 LG Cyber Academy의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에서 가상교육이 활용되고 있는 현황과 가상교육을 적용하고자 할 때의 문제점이나 고려되어야 할 점은 무엇인지를 살펴보았다. 가상교육의 활용 현황으로는 수강생 현황, 수료율, 학습현황, 상호작용 현황을 분석하였다. 또한 LG내에서 가상교육을 적용하는데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이 경험한 문제점과 고려점을 중심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기업에서의 성공적인 가상교육의 구현을 위한 총체적인 전략 모델을 제시하고 기획단계, 개발단계, 운영단계, 평가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별로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