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01.4
수록면
59 - 89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87년 모토로라가 품질혁신운동으로 통계적 수치인 6시그마 목표를 정하고 품질향상운동을 벌인 것이 품질경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 6시그마 품질혁신 운동은 제품, 생산 공정과 모든 경영관리의 총체적 프로세스에 내재된 불량 요소를 제거하여 엄청난 규모의 품질 손실을 극소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본 연구의 대상인 삼성 SDI(주) 부산사업장은 1996년 국내 기업 중 6시그마운동을 가장 먼저 도입하여 기존에 설시해 오던 경영혁신방법들과 접목시켜 착실히 목표를 달성해 가고 있다. 부산사업장의 도입사례는 새로운 경영혁선기법을 도입하여 성공을 거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우며,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최고경영자의 역할과 조직구성원들의 변화에 대한 수용자세와 달성 의지 그리고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이 새로운 경영기법을 도입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시사하는 바 크다. 특히 6시그마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수익과 직결되는 개선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필요한 업무방식과 프로세스를 총체적으로 혁신하여 고객만족경영을 달성하겠다는 확고한 추진목표의 설정과 새로운 경영방식을 고유 경영문화로 정착시키려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