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51 - 82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새로운 유통채널인 전자상거래의 출현 뿐 아니라 기존 백화점과 할인매장의 대형화와 고급화로 인해 재래시장들은 존립 자체에 대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우리의 삶의 정서가 담겨진 전통시장으로서 지역상권의 중심역할을 했던 많은 재래시장들이 유통구조의 변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소비자 구매행태의 변화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면서 경쟁력을 상실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재래시장들은 시장현대화 사업 및 경영현대화 사업을 통한 시장 활성화전략을 추진함으로써 치열한 경쟁 속에서 틈새를 찾아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재래시장의 쇠퇴원인을 살펴보는 한편, 경쟁력을 되찾아가고 있는 재래시장의 시장 활성화전략을 평가하고 분석하는 것은 마케팅전략을 이해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본 사례에서는 서울시에서 선정한 우수재래시장 가운데 수유시장을 대상으로 시장 활성화전략의 추진상황을 소개하고 소비자가치 창출 측면에서 전략적 효과를 분석하는 한편,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제를 도출하려고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