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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Abhilash Sreeramaneni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Chan KOH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3권 제1호(JKIIT, Vol.13, No.1)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57 - 166 (10page)
DOI
10.14801/jkiit.2015.13.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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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A<SUP>*</SUP> 알고리즘은 상태공간 탐색 문제의 다양성을 위한 상태공간과 시간에 대해 유용하지만, 그러나 검색트리의 좌-우 탐색의 노드의 반복적인 방문의 탐색 공간에서 CPU 사이클 타임의 문제가 있다. 이의 해결을 위해 플린지 탐색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이것은 A<SUP>*</SUP>나 IDA<SUP>*</SUP>와 같은 반복처리를 하지만, 현재의 반복처리에 관련이 없는 노드 방문의 결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 플린지 탐색 알고리즘과 A* 알고리즘의 특성을 갖지만 플린지 알고리즘의 단점을 교정하여 시스템화 된 알고리즘인 SIDA<SUP>*</SUP>를 제안한다. 게이밍 맵 응용에서, 정적 곳선 트랙에서 회피를 위하여 곡률 반경 정보를 추가하여 사고 우발적인 장해물을 위한 온 트랙 전략을 적용한다. 실험결과로 카 레이싱 게임에서 다른 알고리즘에 비해 빠른 처리를 보였고, 우발적인 장해물 회피를 위해 본 논문에서 제안한 온 트랙 전략이 효과적임을 보였다. 장벽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의 두 가지 플랫폼에 대한 실험결과 A<SUP>*</SUP>알고리즘에 비하여 종합적으로 15%, 35%의 성능향상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Pathfinding search algorithms
III. Pseudo-code for Systemized IDA* Path-Finding Algorithm
Ⅳ. On Track Strategy
Ⅴ. Experiment Results
Ⅵ.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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