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낙환 (전북대학교) 박소연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아태경상저널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71 - 9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원이용의도요인을 학원의 시설서비스, 교육서비스 우수성, 또래집단의 동질성으로 보고 교육서비스 만족과 신뢰, 이용편리성 그리고 또래집단의 상호작용의 매개효과를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실증분석하여 다음의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교육서비스 우수성은 교육서비스 만족과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학원의 시설서비스는 이용편리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또래집단의 동질성은 또래집단의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넷째, 교육서비스 만족과 신뢰, 이용편리성 그리고 또래집단의 상호작용은 학원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학원관리자는 교육서비스의 만족과 신뢰와 시설서비스의 이용편리성, 또래집단의 상호작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와 시설서비스 그리고 학원이용학생들의 또래집단의 동질성을 관리하여 학원의 이용의도를 향상시켜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3. 실증연구
4. 실증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3-00107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