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표지]
[발간사]
[국문초록]
[연구요약]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주요조사결과
4. 정책제언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제 I 장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제 II 장 이론적 배경]
1. 디지털 원주민(Digital Native)의 정의와 성격
2. 디지털 원주민과 그들이 이용하는 미디어에 관한 오해(myth)
3. 미디어 교육의 목적 및 필요성
4. 미디어 교육의 현황과 활용
[제 III 장 미디어 교육 제도화에 대한조사 결과]
1. 초·중·고 학생 대상
2. 초·중·고 일반교사 대상
3. 미디어교육 현장 전문가 대상
4. 초·중·고 일반교사와 미디어교육 전문가 비교 분석
5. 전문가 의견조사
[제 IV 장 미디어 교육 해외사례 조사결과]
1. 영국
2. 미국
3. 호주
4. 오스트리아
5. 덴마크
6. 핀란드
7. 네덜란드
[제 V 장 결론 및 정책제언]
1. 결론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2014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