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대용 (청주대학교) 구채우
저널정보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58 - 78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소비자의 그린의식에 따른 그린마케팅 지향성과 환경적 소비자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그린마케팅 지향성이 환경적 소비자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또한 살펴본 것으로 이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그린의식은 그린마케팅 지향성의 그린제품, 그린가격, 그린유통, 그린촉진 모두에 영향을 준 것을 알 수 있다. 소비자의 높은 그린의식은 그린마케팅 지향성을 수용하는데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둘째, 그린의식이 환경적 소비자태도 형성에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그린의식이 소비자가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정도와 오염된 환경을 개선하고자 행동하는 동기라고 말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Ⅳ. 가설의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126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