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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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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재 (Expert Group for Earth and Environment) 김병일 (Expert Group for Earth and Environment) 홍강한 (Expert Group for Earth and Environment) 강병윤 (Rural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지반신소재학회 한국지반신소재학회 논문집 한국토목섬유학회 논문집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33 - 4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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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관중혼합처리공법 개발을 위해 혼합토의 공학적 특성 평가에 관한 실내실험(유동성, 단위중량, 일축압축강도 및 블리딩 시험)을 수행하였다. 실험 결과 흐름 및 블리딩 특성은 함수비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위중량과 일축압축강도는 함수비 증가에 따라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 주행 장비별 접지압과 혼합토의 지지력을 비교한 결과 벨트 컨베이어, 백호우, 도저 등의 장비가 즉시 진입 가능한 것으로 검토되었다. 결과적으로 고화재를 사용한 관중혼합처리공법에서 적용 가능한 함수비 영역은 80~200%로 평가되었다. 또한, 본 연구 결과로부터 설계 차트를 개발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재료적 특성
3. 실내실험
4. 결과 및 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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