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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대영 (국민대학교) 이준영 (국민대학교) 김문영 (국민대학교) 이상범 (국민대학교) 임홍재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581 - 58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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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SUV 차량의 엔진마운팅 브래킷의 위상최적설계를 수행하였으며 동강성 향상을 통해 일반적인 엔진속도 영역에서 차량의 NVH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를 위해 먼저 엔진마운팅 브래킷을 유한요소모델로 구성하였고 실물을 이용한 실험을 통해 모델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차량에 엔진마운팅 브래킷을 장착했을 때와 동일한 경계조건을 유한요소모델에 설정하고 이를 FRF 를 통해 검증하였다. 엔진마운팅 브래킷의 고유진동수 향상을 위한 위상최적설계를 통하여 공진을 회피할 수 있는 브래킷 형상을 얻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초기모델 해석
3. 위상최적화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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