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한국 사회는 인문학에게 무엇을 바라는가?
2. ‘대학인문학’의 붕괴를 막을 대책이 조속히 강구되어야 한다
3. ‘인문법’ 제정으로 대학인문학의 안정적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
4. 대학인문학의 사회적 확산을 억압하는 평가제도를 개선해야 한다
5. 나가는 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회생
자음과모음
2023 .06
[문학] 문학과 국가 : 헬문학시대의 문학진흥법
황해문화
2016 .03
문학진흥 전문인력의 제도화를 통한 문화콘텐츠 개발 방안 연구
한국문예창작
2021 .08
정부주도 인문학진흥의 가능성과 한계 : 인문한국(Humanities Korea)사업과 그 이후를 중심으로
철학과 현실
2015 .06
문학의 일, 문학은 일
자음과모음
2020 .03
문학의 밤 외 1편
시조시학
2022 .12
다시, 문학지
자음과모음
2019 .03
지나치게 문학적인
번역하다
2022 .04
다음 책도 문학이기를
번역하다
2022 .03
[문학] 문학이 해야 할 일
창비어린이
2015 .06
밤, 항구 그리고 울음 - 박현덕, 『밤 군산항』(문학들, 2020)
시조시학
2020 .06
포스트휴머니즘 시대의 인문교육 : 중학교 예술인문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새한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8 .10
“포스트휴머니즘 시대의 인문교육-중학교 예술인문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에 대한 토론문
새한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8 .10
중국고전문학교수를 통한 인문교육
중국조선어문
2015 .07
[인문] ‘세계없음’으로부터 어떻게 세계는 존재하게 되는가?
자음과모음
2018 .03
‘나’를 발견하는 인문적 글쓰기 수업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1 .04
문학에 기대어 자기 이야기 쓰기 : 《우리의 문학 수업》을 읽고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3 .12
생태계로서의 문학 VS. 시스템으로서의 문학
문화과학
2015 .09
[문학] 2016년 문학의 과업
창비어린이
2016 .03
[인문] 페미니즘과 여성의 현실
자음과모음
2017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