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보작 (동양대학교) 조강제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6 - 15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연구에는 혼잡도 완화구간 해소목적의 정책적 방향제시를 위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지만 전동차에서 생성되는 회생제동에너지와 열차 혼잡도에 대한 실증적인 분석은 전무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도시철도 운영기업의 실제 영업운전에서 발생하는 회생제동에너지와 혼잡도 산출자료를 실증분석하고, 급행과 일반열차로 나누어 변화추이를 비교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일반열차와 급행열차는 혼잡도가 높을수록 발생되는 회생제동에너지 전력적산량은 증가하였다. 또한 급행열차가 일반열차보다 상대적으로 회생제동 발생량만큼 다른 열차에 더 많은 회생제동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연구설계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