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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옥빈 (중앙대학교) 박종경 (중앙대학교) 임성준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83 - 118 (36page)
DOI
10.17287/kbr.2015.19.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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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4월 설립된 중국 스마트폰 기업 샤오미(Xiaomi)는 2014년 3분기 삼성전자와 애플을 제치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2011년 샤오미의 첫 스마트폰 ‘Mi-1’의 출시 당시 언론으로부터 ‘짝퉁 애플’이라는 악평을 받았으나, 창업한지 불과 5년 만에 글로벌 스마트폰 기업들 사이에 우뚝 서게 되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샤오미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인도 등 신흥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2015년 글로벌 스마트폰 브랜드의 상징인 1억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사례는 중국 및 글로벌 스마트폰 산업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빠른 성장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구도를 바꿀 수도 있을 것으로 예측되는 샤오미의 성장을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샤오미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 및 핵심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인지,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과 시사점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분석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샤오미의 역사와 현황
Ⅲ. 중국 스마트폰 시장
Ⅳ. 샤오미의 성장
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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