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상준 (전북대학교) 변지연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5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10 - 22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예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이에 대한 연구 필요성은 부각되고 있지만 관련 연구의 축적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공예품은 소비욕구가 발생해도 최종 선택에 필요한 속성은 일반적인 공산품과 다를 수 있으며, 같은 공예품이라 해도 소비자의 개인적 특징 및 가치에 따라 지불의사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본 연구는 소비자의 공예품 평가과정이 공산품의 평가과정과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실증연구에서는 공예품과 공산품을 대상으로 지각된 위험과 관여도가 지불의사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두 상품유형의 지불의사가격 형성과정의 차이를 도출하였다. 그리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공예품 마케팅전략 수립에 관한 몇 가지 시사점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국문초록
제1장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및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