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i Young Yun (숭의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서학회 비서·사무경영연구 비서학논총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5 - 2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비서학 전공 전문대학생을 대상으로 고용주 브랜딩을 통한 미래 고용주에 관한 인식을 분석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은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전문대학 3개 비서학과에서 참여한 480명 학생이다. 자료 수집은 우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고, 480부 중 413부의 설문지가 결과 분석에 사용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 학년 변수가 고용주 브랜드의 업무 환경, 보수와 복리 후생, 신입사원 모집 활동에 대한 인식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적 변수는 고용주 브랜드의 업무 환경, 보수와 복리 후생, 신입사원 모집활동에 대한 인식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학교변수는 고용주 브랜드의 보수와 복리 후생, 신입사원 모집 활동에 대한 인식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회사는 비서학과 학생이 가지는 고용주 브랜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비서학과는 학생들의 진로 지도를 위한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Review of Literature
III. Method
IV. Results
V. Discussion and Conclusion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959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