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OA학회 논문지 제4권 제4호
발행연도
1999.12
수록면
219 - 22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교사의 근무년수별 컴퓨터활용의 차이와 유아를 위한 컴퓨터교육의 실태를 알아보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른 연구결과를 보면 유치원교사의 근무년수별 컴퓨터활용도에서는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고 (χ²=138.486, df=36, p<.001), 유치원교사의 근무년수별 컴퓨터를 배우고자하는 선호도에서도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지만 (χ²=519.566, df=64, p<.001), 유치원교사의 근무년 수별 컴퓨터활용프로그램에서는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χ²=75.42, df=80, p>.50) 이는 유치원교사의 컴퓨터활용이 유아를 위한 교육목적위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문서관리외에 다른 용도로 이루어짐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유치원교사의 컴퓨터을 이용한 교육적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개발과 연구가 지속적 이루어져야 함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교육현장에서의 컴퓨터 활용

Ⅲ. 유치원교사의 컴퓨터활용현황 및 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