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목차 >
1. 연구의 의의 및 목적
2. 강유희, 양계초, 엄복의 교육사상 고찰
3. 근대 중국 유신운동파의 교육적 관심사 분석
4. 결론 : 유신운동파 교육사상의 특징과 한계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嚴復(1853~1921)의 자유주의 이해
정치사상연구
2000 .04
'한(韓)'사상의 이론 연구
한국동북아논총
1998 .12
이끄발의 시와 그의 사상
남아시아연구
2001 .08
"자신만의 교육사상 세워 나가는 걸 배웠으면 한다"
초등우리교육
2006 .10
"자신만의 교육사상 세워 나가는 걸 배웠으면 한다"
중등우리교육
2006 .10
교육사상을 통해 본 한국교육의 성격 탐색
한국교육문제연구
2003 .12
啓蒙主義批判
한국정치학회보
1976 .12
明末淸初 啓蒙思想家의 法律 思想
법사학연구
2001 .10
서양사상과 동양사상에서, 데리다 사상이 갖는 의미와 문제점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05 .06
梁啓超의 근대성 인식과 동아시아
아시아문화
1998 .02
대안교육의 사상적 기반으로서 이찬갑의 교육사상에 대한 연구
[KEDI] 한국교육
2010 .12
공자의 교육사상 연구
교육실천연구
2001 .10
「구운몽」의 근원사상고 - 「공」사상을 중심으로 -
아세아연구
1967 .12
고대의 한국사상에 관한 연구 - 특히 한얼사상(천신사상)을 중심하여 -
아세아연구
1962 .05
國家의 “所以然” : 嚴復과 梁啓超의 관점에서 본 中國近現代 知識分子의 國家觀念
한국동양정치사상사연구
2003 .09
啓蒙敍事與小說新倫理
중국과 중국학
2003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