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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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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성준 (현대로템) 안홍관 (현대로템) 최진 (현대로템) 김도연 (TE코리아)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210 - 21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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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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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전동차 및 고속 차량내 AC 25㎸ 특고압 라인에 대해 차간 연결 케이블 사용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종류는 2가지 타입을 주로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차간 연결 케이블 도입 시부터 해당 장치에 대한 유지보수 방법 및 검수 주기가 나와 있지 않아서 장치의 내구성 수명이 몇 년 일지 추측하는 것은 많은 변수들 때문에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으며, 차간 연결 케이블의 설치 개소는 차량 진동/충격 이나 환경적 영향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 단선 및 소손 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차량내 전원의 안전성을 위하여 유지 보수 매뉴얼을 제시하고 주기적으로 기준 저항값 측정을 통하여 장치에 대한 수명 보증, 단선 및 소손에 대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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