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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우 (단국대학교) 이종윤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89 - 110 (22page)
DOI
10.16914/kjapr.2015.17.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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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공중파 채널에서 방영되는 영화 정보 프로그램이 영화 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탐색한 것이다. 제안된 연구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조사를 통한 연구모델 검증 결과를 보면 감정민감도가 영화정보프로그램 시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화에 대한 기능적인 태도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하지만 쾌락적 태도와의 관계를 찾을 수 없었다. 다음으로 시청자의 경험인 영화정보 프로그램 시청은 영화에 대한 기능적인 태도와 쾌락적인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또한 영화정보 프로그램 시청이 직접적으로 영화소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에 대한 쾌락적인 태도는 영화소비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었으나 기능적인 태도가 영화소비에 미치는 영향성은 찾지 못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연구모델 검증에 따른 학문적인 시사점과 함께 영화 마케팅과 영화관련 프로그램 편성 전략에 몇 가지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방법론
4.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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